- 조사모아(Josa-moa) 오픈소스 개발일기(2)
조사모아 배포 테스트까지 완료하고, 이것저것 더 시도해보았다.
그러면서 부딪히고 고민하게 된 문제점들을 정리했다.
1.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적용?
조사를 정해줄 때 어떻게 하면 가장 효율적일지 고민하다가..
'메서드 체이닝 형태로 만들어보면 어떨까?'하고 바로 시도해본 패턴
Builder를 다 만들고 테스트 해보니, 우리 프로젝트와는 맞지 않는 생성패턴이란 걸 알았다.
우리는 문장을 만들어주는 라이브러리가 아닐 뿐더러, 만들어준다 해도 형식이 매우 제한적..
물론 패턴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여 발생한 상황일 수도 있.... 크흠..😂😂
2. Package 구조
"package 구조를 어떻게 짜야하는 것인가?" 처음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고민하던 부분
웹 페이지 package 구조는 조금은 이해한다 해도, 라이브러리의 package 구조는 전혀 몰랐다.
계속 고민하면서 '라이브러리의 구조'를 분석해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Gson으로 만족하지 못했던 나는 썸네일 라이브러리 Thumbnailator의 구조를 분석하였다.
(추가로, 내가 알고있는 라이브러리 또한 매우 적다는 것을 인지하였다.. 더 공부해야지✍🏻)
3. 매우 clean하지 않은 코드들
코드 또한 매우 비효율적이였다. 같은 코드들이 계속하여 반복되고..
사용자 입장을 생각해보면 너무 불편할 거 같아서 대폭 수정 예정이다🧨
- 그래, 우린 아직 미생이야
package 구조부터 객체 생성, 메서드 구현까지.. 아주 상처투성이인 프로젝트이지만...💦
그래도 그만큼 많이 부딪히면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익히는 중!
더 나은 한 걸음을 위해,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