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정보
“창업을 시작할 때 가장 처음 읽어야 할 책”
인재 채용부터 재무회계, 마케팅, 투자유치까지 헤매느라 정신없는 창업자를 위한 스타트업 운영 비법
스타트업 대표가 각자의 전문 분야에 집중하며 투자만 받으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창업할 준비가 안 된 것이다. 창업 초기 대표들은 쉴 새 없이 터지는 문제와 물리적으로 산적해 있는 업무를 쳐내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다. 이때 사업 운영 시 맞닥뜨릴 수 있는 리스크와 창업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알고만 있어도 스타트업의 생존 확률이 높아진다. 이 책은 누구도 말해주지 않던 8년간의 스타트업 운영 경험을 낱낱이 공개한다. 창업자가 당장 오늘이라도 직면할 수 있는 각종 현실적인 문제와 ‘진짜 스타트업 현장’을 말한다. 쏟아지는 운영 업무로 이미 멘붕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 숨겨진 현실을 맛보고 싶은 예비 창업자 모두가 현실을 직시하고 올바른 생존 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 도서 리뷰
이 책은 스타트업을 경영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영역들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이 책은 처음으로 창업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인재 채용, 재무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실무에 유용한 팁과 체크리스트도 포함되어 있어 독자들이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 장은 특정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고 있으며 초보 창업자부터 경험이 풍부한 창업자까지 모두에게 유익한 내용을 제공한다. 특히, 실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독자들이 현실적인 상황에서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스타트업 서바이벌"은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현실적이고 유용한 가이드로, 현재와 미래의 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책을 통해 많은 CEO들이 스타트업의 생존 확률을 높이고, 올바른 생존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